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2025학년도 초등학교 예비 입학생의 취학통지서를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빠르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2024년 12월 2일부터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하시면 됩니다. 서울은 서울시 온라인 민원 서비스에서도 이용가능합니다.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기간
발급기간 : 2024년 12월 2일(월) 오전 10시 ~ 12월 20일(금) 24시(밤 12시)
발급대상 :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자녀가 있는 가정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방법
정부24 누리집 회원가입 후 로그인 및 로그인 ▶ 온라인 취학통지서 검색 ▶발급신청 ▶ 출력
1. 정부24 누리집에서 로그인
회원가입 후 로그인 또는 비회원(비가입자)도 본인확인(간편인증)을 거쳐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은 PC와 모바일에서 조회 및 발급이 가능하며 문서출력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취학통지서 발급을 위해 인증서를 통한 개인 인증을(간편인증, 공동금융 인증서) 해야 합니다.
2. 취학통지서 검색하기
정부24 메인 페이지에서 '취학통지서'를 검색어로 입력하신 후 온라인 신청 발급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또는 통합검색에서 '취학통지서'를 조회하신 후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해도 발급 신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3. 취학통지서 민원 신청서 작성하기
● 신청인(세대주) 정보를 확인합니다.
● 예비 취학 아동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입력합니다.
● 서비스 정보이용에 동의합니다.(정상적인 민원 처리를 위해 정보동의가 필요)
● 모든 정보 입력 후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취학 대상 아동이 2명 이상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받기 원하신다면 아동 개개인의 정보로 각각 신청하시면 됩니다.
4. 취학통지서 확인 및 출력하기
● MyGov→나의 신청내역→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신청한 민원을 확인합니다.
● 처리상태 확인 후 문서출력버튼 클릭하면 취학통지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관련 궁금증
1. 온라인 취학통지서는 발행번호가 표기되지 않습니다.
2. 온라인 취학통지서는 출력 후 배정학교에 제출해야 합니다.
3. 온라인 취학통지서를 열람하였지만 발급(출력) 하지 못했다면 발급 서비스 기간 중에는 재신청 후 열람, 확인, 발급(출력) 가능하며, 취학통지서가 훼손된 경우에도 발급기간에는 재신청 후 발급, 출력 가능합니다.
4. 취학통지서 관련 문의는 교육부 민원실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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